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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헤어코디 이용자 서비스 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 적)
이 서비스 약관은 가입자가 헤어코디(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헤어코디(고객관리 프로그램) 서비스 (이하 "서비스") 를 이용함에 있어 가입자와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 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가입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한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 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가입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가입자가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한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10일전에 공시한다.
④ 가입자는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한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가입자 : 가입 신청서를 작성 후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가맹점으로 가입자의 자격 및 권한 등이 부여된다.
2. 이용자 : 가입자로서 서비스를 실질적으로 이용하는 자
3. ID(고유번호) :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발급된 계정으로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 또는 숫자의 조합으로 하나의 ID만 발급, 사용 가능하다.
4. PASSWORD(비밀번호) : 이용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 또는 숫자, 특수 문자의 개인 고유의 문자열
5.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
6. 서비스 중지 : 서비스 정상 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지하는 것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 계약 시점에 가입 신청서 상 "동의란" 에 고객이 직접 사인을 함으로써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② 이용 계약은 고객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성립한다.

제6조 (이용 신청)
① 이용 신청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이 가입신청 양식에 가입 항목을 기록하는 방식으로 신청된다.
② 요금 납부 시 자동이체를 사용하는 고객은 금융결제원의 “CMS 출금이체 동의서” 를 작성하여 신청한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인)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인한다.

제8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을 수 있다.
1. 기술상의 제한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 또는 부정을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고객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가입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상실 이후 3개월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가입자 재가입 승인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한다.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② 가입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다.

제9조 (계약 사항의 변경)
가입자는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유선을 통한 방법으로 변경사항 통보 후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근거하여 수정하여야 한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① 회사는 가입자의 이용 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가 지정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가입자에게 이를 통지한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정기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정기점검 기간에도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한다.
②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경우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한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22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다.
② 이용자의 ID(고유번호)가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타인과 중복되지 아니하는 ID로 변경할 것을 요청할 수 있다.
③ 이외에 회사의 중요정책 변경에 따라 ID의 본질적인 부분을 변경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ID를 일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가입자에게 그 변경 사실을 통지할 수 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지 및 차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 보수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가입자가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서비스 호스팅업체의 제반 설비 장애 또는 이용량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만 20세 미만 가입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가입자, 외국인 가입자, 법인 가입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다.
③ 가입자가 변작 등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를 사용하여 메시지 등을 송신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회사는 서비스 차단 가입자에게 계도 후 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를 강제 중지 후 계약을 해지 한다.
④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에게 공지 없이 서비스를 중단하였을 시, 이에 대한 이용자에 따른 손해를 확인 후 보상 및 할인 청구한다.
⑤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내용을 이용자에게 이메일,공지사항,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하여야한다.
⑥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지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22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공지사항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가입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다.
③ 가입자가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가입자와 광고주 간의 문제이다. 만약 가입자와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가입자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제15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① 회사는 가입자가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가입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1. 회사, 다른 가입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제2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 타인의 ID(고유번호),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가입자는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가입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한다.

제16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가입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가입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가입자가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는다.
② 회사는 게시한 가입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는 있다.
③ 회사는 가입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만일 가입자가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 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가입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가입자는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한다.
④ 회사는 가입자가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가입자가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다.
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⑥ 가입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는다.

제17조 (고객관리프로그램 (이하 "소프트웨어") 의 저작권 및 사용의 범위)
① 사용되어지는 “소프트웨어”의 소유권 및 저작권은 “회사 ”에게 있다.
② “소프트웨어”와 부속 이미지 및 “소프트웨어 ”의 운영에 관련된 모든 사용 권한은 “사용자”에 있다.
③ 본 "소프트웨어"의 저작권은 대한민국의 저작권에 관한 법률, 국제법, 국제 조약, 국제적인 저작권 협정에 의해 보호를 받는다.
④ 본 약관에서 정의하는 사용의 허락은 "소프트웨어"의 사용권은 가지나 저작권을 가지는 것은 아니다.

제18조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용의 허락)
① “소프트웨어”의 사용은 “소프트웨어 "를 신청하여 세팅 완료와 동시에 사용이 허락 된다.
② “소프트웨어”를 무단으로 전재하여 “회사 ”가 정한 서버 이외의 네트워크나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이하 “서버”라 한다)에 무단으로 불법 복제하여 설치하여 사용할 수 없다.

제4장 서비스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가입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인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는다.
②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가입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가입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가입자의 불만사항 등이 접수되는 경우 다음 각 호에 의거하여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동 가입자에게 통지한다.
1. 이용자 불만 또는 서비스 이상 현상 유선 접수
2. 원격 접속 후 현상 파악 및 기술 담당자 조치 의뢰
3. 불만 및 서비스 이상 현상 기술 담당자 조치
4. 조치 완료 통보 및 조치 내용 피드백
5. 조치 내용 이력 관리

불만형태 유형 원인 처리절차 처리기간
서비스관련 시스템장해 회사의 귀책사유 대고객 사과 및 서비스 처리 24시간이내
④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 제3항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로 다음 각 호의 기술적 조치를 적용하여야 한다.
1.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 방지
2. 문자메시지의 발신번호 등록/관리
3.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의 문자메시지 차단
4. 문자메시지 발송 및 재전송에 관한 통신이력을 6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유지/보관
5. 회사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운영한다
⑤ 제13조 제1항에 명시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장애 등 조치가 가능한 사유인 경우 발생 즉시 원인을 파악하여 신속하게 조치를 해야 한다. 또한 조치 완료된 사유는 이력으로 관리 하도록 한다.
⑥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가입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한다.
⑦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한다.제20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가입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를 사용하여 문자 메시지 등을 전송하는 행위
3.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복제 또는 유통 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6.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9.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0.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1. 다른 가입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2.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3.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4.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5.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승인 없이 변경하는 행위
1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7.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해킹 프로그램, 파일 등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으로 발송하는 행위
19.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가입자를 괴롭히는 행위
2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1.이용자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통해 발신번호 사전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22. 이용자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방지를 위해 사업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한다.
②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 (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④ 이용자는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한다. 이용자가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회사는 본 서비스 약관 제25조에 의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다.

제21조 (이용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사는 서비스 신청 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가입자는 이용자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② 이용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가입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진다.
③ 가입자는 본인의 이용자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가입자 본인의 이용자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한다.
④ 가입자의 이용자 ID(고유번호)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로 변경할 수 없다.

제22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가입자가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로 개별 통지 하거나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23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가입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가입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가입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한다.

제24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5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가입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가 정한 별도의 해지절차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가입자가 제20조에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③ 회사는 가입자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부여받은 후에라도 가입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④ 회사는 가입자 가입 후 12개월 동안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가입자에 대해 사용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⑤ 본 조 제2항 및 제3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가입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다.
⑥ 본 조 제5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하여야 한다.

제26조 (양도 금지)
① 가입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다.
② 회사가 제3자에게 합병 또는 분할합병 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제22조의 통지방법으로 가입자에게 통지한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가입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27조 (손해 배상)
①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가입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가입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가입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28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 된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다.

제29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가입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가입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한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다.

부 칙
(시행일) 이 변경된 약관은 2015년 09월 11일부터 시행한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헤어코디 개인정보보호 내부관리계획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개인정보보호 내부관리계획(이하 ‘내부관리계획’이라 한다)은 헤어코디(이하 ‘회사’라 한다)의 근로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관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하는 방안을 수립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적용범위)
본 내부관리계획은 회사가 정보주체로부터 직접 제공받아 관리하고 있는 일체의 개인정보에 적용한다. 다만, 법령이나 별도의 규정에 의하여 이 내부관리계획과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른다.

제3조 (용어의 정의)
본 내부관리계획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 각호와 같다.
1. ”개인정보”란 살아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한다.
2. ”처리”란 개인정보의 수집, 생성, 기록, 저장, 보유, 가공, 편집, 검색, 출력, 정정, 복구, 이용, 제공, 공개, 파기 그 밖에 이와 유사한 행위를 말한다.
3. ”정보주체”란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한다.
4. ”개인정보파일”이란 개인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일정한 규칙에 따라 체계적으로 배열하거나 구성한 개인정보의 집합물을 말한다.
5.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란 개인정보 처리 관련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는 자를 말한다.
6. ”개인정보취급자”란 임직원, 시간제근로자 등 개인정보처리자의 지휘 · 감독을 받아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말한다.

제4조 (개인정보보호 원칙)
개인정보취급자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다음 각호를 준수하여야 한다.
1.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적법하고 정당하게 수집한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3. 개인정보의 정확성, 완전성 및 최신성이 보장한다.
4.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한다.
5.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을 공개하고 정보주체의 권리를 보장한다.
6. 정보주체의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한다.
7. 개인정보의 익명처리가 가능한 경우에는 익명에 의하여 처리한다.
8. 본 내부관리계획에 명시된 책임과 의무를 준수하고 실천한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정보주체의 다음 각호의 권리를 보장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정보를 제공 받을 권리
2.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동의 여부, 동의 범위 등을 선택하고 결정할 권리
3. 개인정보의 처리 여부를 확인하고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사본의 발급을 포함한다. 이하 같다)을 요구할 권리
4. 개인정보의 처리 정지, 정정·삭제 및 파기를 요구할 권리
5. 개인정보의 처리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를 신속하고 공정한 절차에 따라 구제받을 권리

제2장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제6조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승인)
①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의 변경사항,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사업내용 변경사항 등이 있으면 즉시 내부관리계획의 개정여부를 판단한다.
②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내부관리계획을 개정해야 한다고 판단되면 내부관리계획 개정안을 작성하여 대표이사에게 보고하고 승인을 받아야 한다.

제7조 (내부관리계획의 공표)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전 조에 따라 내부관리계획 개정안이 승인되면 지체 없이 해당 사업자의 전 직원 및 가맹 고객에게 이를 공표하고 열람시킨다.

제3장 개인정보책임자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의무와 책임

제8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지정)
①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대표이사로 지정한다.
② 대표이사는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전항과 다른 적임자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로 지정할 수 있다.

제9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의무와 책임)
개인정보책임자는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 보호 계획의 수립 및 시행
2. 개인정보 처리 실태 및 관행의 정기적인 조사 및 개선
3.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불만의 처리 및 피해 구제
4. 개인정보 유출 및 오용·남용 방지를 위한 내부통제시스템의 구축
5. 개인정보 보호 교육 계획의 수립 및 시행
6. 개인정보파일의 보호 및 관리 · 감독
7.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수립 · 변경 및 시행
8. 개인정보 보호관련 자료의 관리
9. 처리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이 지난 개인정보의 파기
10. 그 밖에 개인정보의 적절한 처리를 위한 업무

제10조 (개인정보취급자 범위 및 의무와 책임)
①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개인정보취급자는 다음 각호에 한한다. 다만,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루기에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자에게는 개인정보 취급을 제한한다.
1. 정보주체를 직접 상대로 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3.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한 전산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자
4. 인사, 노무, 급여, 세무 등의 업무수행 시 개인정보를 다루는 자
5.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② 개인정보취급자는 제4조의 개인정보보호 원칙을 준수하고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지휘 · 감독을 받아 개인정보를 처리하여야 하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가 실시하는 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보호관련 법령 및 본 내부관리계획에서 규정하는 바를 위반한 경우에는 경고 또는 징계조치에 처한다.

제4장 개인정보의 기술력 · 관리적 보호조치

제11조 (물리적 접근권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컴퓨터, 이동식 보조저장매체, 기타 전자기기는 암호화를 하고 이러한 저장매체 등을 보관하는 장소는 잠금 장치 한다.

제12조 (출력 · 복사 시 보호조치)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를 종이로 출력하거나 보조저장매체에 복사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제13조 (개인정보취급자 접근권한관리 및 인증)
①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권한은 업무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업무담당자에게 부여한다.
②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개인정보취급자에게 보안 서약서를 징구하는 등 개인정보 보호에 필요한 관리적 조치를 할 수 있다.
③ 전보 또는 퇴직 등으로 인사이동이 발생하여 개인정보취급자가 변경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하여야 하며, 주기적으로 접근권한을 관리한다.

제14조 (개인정보의 암호화)
① 비밀번호 복호화 되지 않도록 일방향 암호화를 하여 저장한다.
② 주민등록번호 및 은행계좌번호 등 금융정보는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여 저장한다.

제15조 (접근통제)
정보통신망을 통한 불법적인 접근 및 침해사고 방지를 위해 다음 각호의 기능을 포함한 시스템을 설치 · 운영한다.
1.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속 권한을 MAC주소 등으로 제한하여 인가 받지 않은 접근을 제한
2.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MAC주소 등을 재분석하여 불법적인 개인정보 유출시도를 탐지

제16조 (접근기록의 위 · 변조 방지)
①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존 관리하며 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확인 · 감독한다.
② 전항에 따라 보존 · 관리해야 하는 접속기록은 개인정보취급자의 식별정보, 정보주체 의식별 정보, 접속 일시, 접속지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제17조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 운영)
① 백신 소프트웨어의 설치 · 운영 등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침해방지 조치를 취하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최신의 컴퓨터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방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상태를 유지시킨다.
②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보안 패치를 설치하고 정기적으로 보안 패치가 업데이트 되도록 한다.
③ 그 밖에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기 위하여 합리적인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제18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수립 및 공개)
① 개인정보의 처리 방침에는 다음 각호의 내용을 포함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해당되는 경우에만 정한다)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해당되는 경우에만 정한다)
5. 정보주체의 권리 ·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6. 그 밖에 개인정보 처리에 관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한 사항
②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거나 변경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한다.
③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과 회사와 정보주체 간에 체결한 계약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정보주체에게 유리한 것을 적용한다.

제5장 개인정보의 처리

제19조 (개인정보 수집 · 이용)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호의 내용을 알리고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하고 이를 변경하는 경우에도 그러하다.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
2.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제20조 (개인정보의 제공)
①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공유를 포함)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고 다음 각호의 내용을 알려야 한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5.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② 개인정보를 국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때에는 전항 각 호에 따른 사항을 정보주체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하며 개인정보보호 관련법을 위반하여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1조 (정보주체 이외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출처 등 고지)
정보주체 이외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때에는 정보주체의 요구가 있으면 즉시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을 정보 주체에게 알려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수집 출처
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3. 제37조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제22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파기한다.
② 전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조치한다.
개인정보처리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아니하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서 저장·관리한다.

제23조 (민감정보의 처리 제한)
사상 · 신념, 노동조합 · 정당의 가입 · 탈퇴, 정치적 견해, 건강, 성생활 등에 관한 정보, 그 밖에 정보주체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이하 “민감정보”라 한다)를 처리할 때에는 제18조 및 제19조 제1항 각호의 사항을 알리고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한 동의와 별도로 민감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한다.

제24조 (고유식별정보의 처리 제한)
① 고유식별정보는 정보주체에게 제18조 및 제19조 제 1항 각호의 사항을 알리고 다른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한 동의와 별도로 동의를 받아야 한다.
② 개인정보취급자가 고유식별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그 고유식별정보가 분실 · 도난 ·유출 ·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제25조 (영업양도 등에 따른 개인정보의 이전 제한)
회사는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의 양도 · 합병 등으로 개인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이전하는 경우에는 미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해당 정보주체에게 알려야 한다.
1. 개인정보를 이전하려는 사실
2.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이하 “영업양수자 등”이라 한다)의 성명(법인의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을 말한다), 주소, 전화번호 및 그 밖의 연락처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조치할 수 있는 방법 및 절차

제26조 (개인정보 유출 통지 등)
① 회사는 개인정보가 유출되었음을 알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정보주체에게 다음 각 호의 사실을 알려야 한다.
1. 유출된 개인정보의 항목
2. 유출된 시점과 그 경위
3. 유출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정보주체가 할 수 있는 방법 등에 관한 정보
4. 개인정보취급자의 대응조치 및 피해 구제절차
5. 정보주체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신고 등을 접수할 수 있는 담당부서 및 연락처
② 회사는 개인정보가 유추된 경우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1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한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기관에 신고한다.
1. 「국가정보화 기본법」 제14조에 따른 한국정보화진흥원
2.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2조에 따른 한국인터넷진흥원

제27조 (개인정보의 열람절차 등)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취급자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해당 개인정보 취급자에게 요구할 수 있고,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취급자에게 그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를 할 수 있다.
② 정보주체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하려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열람요구서를 개인정보취급자에게 제출한다.
③ 회사는 전 항에 따른 개인정보 열람요구서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정보 주체에게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 할 수 있도록 하는 경우와 열람 요구 사항 중 일부를 열람하게 하는 경우에는 열람할 개인정보와 열람이 가능한 날짜·시간 및 장소 등(일부만을 열람하게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이의제기방법을 포함한다)을 열람통지서로 해당 정보주체에게 알려야 한다
④ 회사가 정보주체의 열람을 연기하거나 열람을 거절하려는 경우에는 열람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연기 또는 거절의 사유 및 이의제기방법을 열람의 연기 · 거절 통지서로 해당 정보주체에게 알려야 한다.

제28조 (개인정보의 처리정정 · 삭제)
①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회사에게 그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없이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정·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정보주체에게 알려야 한다.
③ 회사가 제2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④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구가 제1항 단서에 해당될 때에는 지체 없이 그 내용을 정보주체에게 알려야 한다.

제29조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전 항에 따른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지체 없이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해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제6장 정기적인 자체감사

제30조 (자체감사 주기 및 절차)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본 내부관리계획에 따른 회사의 개인정보관리 및 이행실태 점검 및 확인을 위하여 연 1회 내부감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대표이사에게 보고한다.

제31조 (자체감사 결과반영)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자체감사 결과에 따라 미 준수 사항 및 개선사항을 시정하기 위한 계획안을 작성하여 대표이사의 승인을 받아 시행한다.

제7장 개인정보보호 교육

제32조 (개인정보보호 교육)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개인정보취급자를 대상으로 년 1회 이상의 개인정보보호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실시하도록 노력한다.
부칙
(시행일) 이 변경된 개인정보보호내부관리계획은 2015년 09월 11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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